[기고] 생활폐기물수집운반업 종사자,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은 득보다 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이하 생폐업) 종사원에 대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이슈에 대해 업계와 노동계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정부는 사회 양극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어 오던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 7월, 3단계에 걸친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민주노총 광화문광장서 ‘문재인 정부 비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등 진보단체들이 30일 “지난 3년 촛불항쟁을 오히려 역주행했다”며 문재인 정부 규탄과 자유한국당 해체를 요구했다. 현 정부 들어 두번째 열린 이날 민중대회 시위에서 이들은 정부를 향해 ‘기회주의 무능정권’ ‘개혁 역주행 정권’ 등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정미경 프로필

== 생애 == 1965년 [[9월 17일]]에 [[강원도]] [[화천군]]에서 태어났다. 서울에서 성장하여 [[덕성여자고등학교]], [[고려대학교]]를 졸업하였다. 제38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검사로 활동했다.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수원시 권선구의 국회의원|수원시 권선구]] 선거구에 출마하여 [[새정치민주연합]] [[백혜련]]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경기도 수원시 무 선거구에 출마하였지만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후보에 밀려 낙선하였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바른정당]]에 입당하여 수원시 무 당협위원장을 맡았으나, 탈당하여 [[자유한국당]]에 복당했다.  2018년 1월 19일 [[자유한국당]] 수원시 무 당협위원장에 임명되었으며,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수원시장]] 후보로 공천되었으나 낙선하였다.  == 경력 == * 제38회 사법시험 합격 * 1999년 :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 * 2001년 :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 검사 * 2003년 :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 검사 * 변호사정미경법률사무소 변호사 * 2005년 : 수원지방검찰청 검사 * 2007년 : 부산지방검찰청 검사 * 2008년 5월 ~ 2012년 5월 : 제18대 국회의원 **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위원 ** 국방위원회 위원 **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 2009년 :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 2014년 7월 ~ 2016년 5월 : 제19대 국회의원 ** 제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 2014년 8월 ~ 2016년 4월 :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 홍보위원장 * 법무법인 광교 변호사 * 2017년 2월 ~ 2017년 11월 : [[바른정당]] 경기도당 수원시(무) 당협위원장 * 2018년 1월 ~ 2018년 9월 :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수원시(무) 당협위원장 *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당협조직본부 남부권본부장 *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정책개발본부 방송통신위원장 * 2018년 12월 ~ :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수원시(무) 당협위원장 * 2019년 2월 ~ :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부산 동래구 ‘무인 타워크레인 넘어져’ 인명피해없어 ‘다행’

30일 오전 9시께 부산 동래구 온천동 한 신축건물 공사장에서 무인 타워크레인이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약 30미터 높이의 크레인이 넘어지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인근 오피스텔 방향으로 넘어지며 건물 외벽 일부와 유리창, 건물 주변 차량이 파손됐다. http://www.hani.co.kr/arti/area/yeongnam/919082.html[포토] 부산…

‘펜벤다졸’ 직구 구매율 높아 통관문제는 없어

최근 암환자들 사이에서 ‘펜벤다졸’이 인기가 높다. 29일 현재 이런 인기로 펜벤다졸 품귀현상을 빚고있다. 그만큼 간절하다. 이유는 미국의 조 티펜스라는 암환자가 유튜브를 통해 말기소세포폐암을 완치했다고 밝히면서다. 2016년에 3개월 시한부 진단을 받았다고 설명한 그는 펜벤다졸을 2년 동안…

삼성 SDS ‘디브레인’사업 수주 , 관련주 관심 급등

삼성SDS가 1200억원 규모의 기획재정부 차세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 사업을 수주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가 LG CNS와 경쟁 끝에 기재부 차세대 디브레인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6일 마감한 디브레인 입찰에는 삼성SDS-대우정보시스템 컨소시엄과 LG CNS-아이티센 컨소시엄이 각각 참여했다. 이날…

필리버스터 Filibuster 의 의미는?

다수당의 일방적인 법안 처리를 막거나 표결을 지연시키기 위해 장시간 발언으로 시간을 끄는 의회 운영 절차의 한 형태. 입법관행상 미국 연방상원에서 소수파(때로는 1인의 상원의원)가 다수파의 독주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의회 전술이다. 다수파가 양보를 하거나 법률안을 철회할…

영하권 겨울의 시작 ‘블랙아이스’ 29일 원주방향 5중 연쇄추돌등 사고 속출

겨울철 도로 위에 얼음이 얇게 얼어붙은 현상이다.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갈 경우 한번 녹았던 눈이 다시 얼면서 발생한다. 매연과 먼지가 눈과 함께 엉겨 붙어 검은 색을 띠므로 ‘블랙아이스(Black Ice)’라 부른다. 블랙아이스는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사고…

“친부가 성폭행”VS”교회가 만든 환상”…’궁금한이야기Y’ 추적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친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세 자매의 이야기를 전한다.  29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작은 교회에서 폭로된 충격적인 성폭행 고백과 그 뒤의 숨은 진실은 무엇인지 파헤친다.   무려 20년, 오랜 시간 동안 감춰뒀던 비밀 하나가 세상에 드러났다. 어렵게 제작진을 만난 세 자매가 긴 망설임 끝에 입 밖으로 꺼낸 이야기는 도무지 믿기 어려운 내용이었다. 겨우 여섯 살, 유치원 시절부터 최근까지 세 자매 모두가 한 사람에게 지속적으로 성폭행을 당해왔다는 것. 더 충격적인 건, 세 자매가 가해자로 지목한 사람이 바로 그녀들의 친아버지 박 씨였다.  아버지로 인해 중학교 때 낙태 시술을 받았고, 성인이 된 최근까지도 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둘째의 고백. 게다가 작은아버지와 큰아버지도 성폭행에 가담했다는 끔찍하고 충격적인 고백까지 이어졌다.  세 자매는 용기를 내어 아버지를 고발했지만 아버지가 지역의 유지여서 제대로 된 수사가 진행되지 않을 거라며 불안에 떨고 있었다.  그런데 제작진을 만난 아버지 박 씨는 자신은 결코 딸들을 성폭행한 적이 없다고 연신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딸들이 자신을 고소한 내용이…